교과과정
졸업 이수학점
정보통신공학과 졸업 최소이수학점
입학년도 | 공통 교양 | 핵심 교양 | 학문기초 교양 | 일반 교양 | 교양합 | 전공 | 자유선택 | 최소이수학점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2009~2014 | 15 | 6 | 24 | 45 | 70 | 19 | 134 | |
2015~2017 | 15 | 12 | 15 | 10 | 52 | 70 | 12 | 134 |
2018 | 17 | 12 | 15 | 10 | 54 | 70 | 10 | 134 |
정보통신공학과 학문기초교양 및 전공필수 변경 사항
2015학년도 ~ 2017학년도 입학생
대학 | 학부(과) | 교과목 | 이수학점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변경전 | 변경후 | ||||
ICT융합대학 | 정보통신공학과 | ICT비즈니스와 경영(3), 융합공학입문설계(3), 저작권과 소프트웨어(3), 컴퓨터논리의 이해(3), 소프트웨어산업의 이해(3)(폐지), 디자인개론(3), 마케팅과 ICT융합기술(3), 창업경영(3), 문학·사학·철학을 통한 통합적사고(3)(폐지), 인간심리의 이해(3), 통계학개론(3), 선형대수학개론(3), 대중문화와 매스컴(3), 경제학원론(3), 철학산책(3), 소프트웨어취업시장 및 창업(3)(폐지), 인문학을 통한 통합적사고(3), 소프트웨어시장 및 창업(3), 미적분학1(3), 물리학1(3), 화학1(3) | 일반교양 자연과학, 공학, 컴퓨터 영역에서 이수 | 15 |
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
대학 | 학부(과) | 교과목 | 이수학점 | 비고 | |
---|---|---|---|---|---|
변경전 | 변경후 | ||||
ICT융합대학 | 정보통신공학과 | ICT비즈니스와 경영(3), 융합공학입문설계(3), 저작권과 소프트웨어(3), 컴퓨터논리의 이해(3), 소프트웨어산업의이해(3)(폐지), 디자인개론(3), 마케팅과 ICT융합기술(3), 창업경영(3), 문학·사학·철학을 통한 통합적사고(3)(폐지), 인간심리의 이해(3), 통계학개론(3) , 선형대수학개론(3), 대중문화와 매스컴(3), 경제학원론(3), 철학산책(3) , 소프트웨어취업시장 및 창업(3)(폐지), 인문학을 통한 통합적사고(3), 소프트웨어시장 및 창업(3), 미적분학1(3), 물리학1(3),화학1(3) | 미적분학1(3)-필수, C언어(3)-필수 미적분학2(3), 일반물리학(3), 일반화학(3), 선형대수학개론(3), 통계학개론(3), 공학수학1(3), 공학수학2(3), C++Programming(3), 저작권과 소프트웨어(3), ICT비즈니스와 경영(3), 융합공학입문설계(3) |
15 |
전공필수
단과대학 | 학과 | 교과코드 | 교과목명 | 한글코드 | 학점 | 시간 | 학년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ICT융합대학 | 정보통신공학과 | JEC02507 | 캡스톤디자인1 | 정통507 | 3 | 3 | 4학년 |
JEC02508 | 캡스톤디자인2 | 정통508 | 3 | 3 | 4학년 |